The Pursuit of Happyness

반응형

애플에서 한국시간 2019년 11월 14일에 맥북프로 16인치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중요한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 화면 사이즈 16인치 (15인치 모델이 단종되고 16인치로 변경이 된 것으로 추정, 베젤을 줄여서 실제로 기존 15인치 대비 약 4% 크기가 커졌다고 합니다.)

- SSD 최대 8TB 까지 지원

- AMD Radeon Pro 5000M 시리즈 탑재

- 최대 8 Core CPU (인텔 9세대 H 시리즈로 추정)

- 최대 메모리 64GB 지원!

- 6개의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 New Magic 키보드 (scissor 매커니즘 사용, 물리 ESC 키 제공, 화살표 키가 예전 형태로 변경)

 

올해 출시 되는니 마느니 하다가 결국에는 출시가 되었네요.. 다른 것 보다 64GB 메모리 지원이 맘에 듭니다!

그래픽 칩셋이 좀 애매한 느낌이 있지만, 그래픽 작업을 안하는 관계로 전 큰 상관이 없는 부분이네요..

 

가장 중요한 가격은 $2,399 부터 시작합니다. 1~3 일 이내에 받을 수 있네요.. (미국 기준)

고급형(?)의 시작은 1TB SSD인 것도 맘에 듭니다. 2019년 기준으로 512GB 는 살짝 애매하다고 생각이 들어서..

기본 메모리는 16GB이며, 64GB 메모리로 업그레이드 하는데, +$800 입니다.

 

메모리만 64GB로 업그레이드 하면 $3,599 에 살수 있네요.. ㅠㅠ

오늘 출시되어서 아직은 평을 들어봐야 겠지만.. 

가격이 많이 오른거 같지도 않고.. (비싸긴해도) 상당히 괜찮아 보입니다..

 

추후에 정보가 들어오는데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업데이트 입니다.

아직 제품을 구매하지 못했는데, 해외 유튜버들의 반응을 보니 상당히 호평 일색입니다.

애플에서 드디어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를 들어줬다 (물리적 ESC 키 제공, 가격 정책 등) 는 반응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 외에도 고용량 배터리나 발열 구조 개선 등에 대해서도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존의 터치바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입장이었는데, ESC 키를 제공해 주니 이정도면 괜찮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64GB 메모리 지원.. 사실 이 두 가지만으로도 저는 대만족입니다.

 

해외 유튜버가 작성한 구매 가이드를 보니, 

가벼운 웹서핑 정도만 하면 맥북에어를..

개발자는 맥북프로 13인치를..

사진 편집하는 사람들은 맥북프로 16인치 기본형을..

영상 편집을 하는 사람들은 맥북프로 16인치 고급형을 사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네요..

옵션 선택이 다양해진 만큼 선택의 폭이 넓어졌는데요, 본인이 필요한 정도의 스펙을 잘 챙겨서 구매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예를 들어 사진 편집하시는 분들의 경우 그래픽 칩셋 업그레이드가 전혀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굳이 돈을 더 들여가며 그래픽을 업그레이드 할 필요는 없는 케이스였다는 것인데요, 메모리의 경우도 일반 사용자들은 16 ~ 32GB 정도로도 대부분의 작업에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도 저는 64GB가 욕심이 나긴하네요..) 

 

관련 링크 아래에 붙여 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r-jOcHIEr8

 

처음 출시되는 제품은 걸러주는 것이 상책인데, 이번 맥북프로 16인치는 너무 매력적이네요.. 애플에 실망했던 사람들을 다시 불러들일 수 있는 제품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