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ursuit of Happyness

반응형

개발 환경 

JDK 1.8.x

MySQL


먼저 Eclipse 를 실행합니다.

참고로 저는 최신버전 LUNA를 사용중입니다.

Help -> Install New Software 선택

Find 에 hibernate 을 입력하여 검색

JBoss Tools 를 설치합니다.


그리고 eclipse에 hibernate을 사용할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여기서는 편의상 HibernateDB001 java 프로젝트)


MySQL DB와의 연결을 위해서 JDBC 드라이버를 build path 에 추가합니다. 

MySQL JDBC 드라이버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http://dev.mysql.com/downloads/connector/j/


저는 프로젝트에 lib 폴더를 만들어서 jar 파일을 추가하고 build path에 추가하였습니다.


그리고 Hibernate prospect 에서 config 파일을 생성합니다.

위의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오른쪽 클릭하여 config 파일을 생성합니다.



hibernate.cfg.xml 파일을 생성합니다.


DB설정에 맞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Finish 를 누릅니다.


최종 설정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정보를 제대로 입력했다면 Database에 아래와 같이 DB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Eclipse 위쪽의 Hibernate Code Generation 아이콘을 눌러서 코드를 생성합니다.

필요한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ps. 내용 추가합니다.

hibernate 코드를 생성하려고 할때, hibernate.cfg.xml 을 파싱할 수 없다는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Configuration 부분에 classpath에 에러 표시가 나타나면서 파싱이 안되는 경우인데요,

(Could not parse configuration 등의 에러..)

이 경우 hibernate.cfg.xml 파일의 헤더부분에 나오는 http://hibernate.sourceforge.net 부분을 http://www.hibernate.org/dtd 로 변경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구글링 결과 네트워크 연결이 되지 않거나 해당 사이트에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 생기는 문제라고 하니, parsing 에러가 나타나는 경우 위와 같이 변경하면 해결이 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