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tech MX mechanical - linear type
지난 포스트에서 키보드 구입하기 위해서 나름 고민했던 흔적을 끄적여 봤습니다.
저의 선택은 제목에 밝힌데로.. 로지텍 MX 기계식 리니어 타입이었습니다.
먼저 박스 외관입니다. 예전에 MX Master 까지는 컬러로 된 박스였는데.. 기계식 키보드는 무지 박스로 되어 있네요..
박스에 스티커로 linear type 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박스 세 곳이 투명 테이프로 봉인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와 볼트 수신기를 지원한다고 박스에 적혀 있습니다. (가운데 사진)
박스를 열면 안쪽에 키보드가 하얀 종이로 싸여져 있습니다.
키보드를 꺼내면 아래에 볼트 수신기가 들어 있습니다.
박스에 들어 있는 구성품입니다. 제품과 설명서 등, 볼트 수신기, 충전 케이블 (USB A-C)
제품 위쪽에는 전원 스위치와 USB-C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키보드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MX Master 키보드는 높이 조정이 안되어서 아쉬웠었는데.. 이 부분이 맘에 드네요..
일단 잠시 사용해 본 결과.. 기대 이상으로 키감이 좋았습니다. 원래 가지고 있던 적축 키보드 보다 소음도 적고 더 부드러운 느낌이었습니다. 키 레이아웃은.. function 키들이 조금 달라 붙어 있는 것이 살짝 어색하지만 만족스럽습니다. MX master 키보드와 비교했을 때, 기능키 위치가 약간 달라졌는데.. 프린트 스크린 버튼이 F7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려했던 볼트 수신기와 기존 유니파잉 수신기 간의 간섭 현상 (같이 사용할 경우 문제가 된다던..) 은 없었습니다. 마우스를 유니파잉 수신기로 연결했었는데.. 문제는 없네요.. 너무 당연한건데.. 어디선가 잘못된 정보를 보고 혼선이 생길 뻔했습니다.
제품 구매는 Dell.com 에서 Amex 프로모션을 이용했습니다. 마침 $100 이상 구입하면 $50을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었고, 거기에 Dell.com 에서 받은 10% 할인 쿠폰을 적용해서 $169.99 + tax 였던 제품을 최종적으로 $114.86에 구매하였습니다. 좀 과한 투자 같기도 하지만.. 제품이 맘에 들어서, 가격 생각하지 말고 잘 쓰면 될 것 같습니다.
ps. 이러면 안되겠지만..새로나온 아이패드 10세대용 매직 폴리오 키보드가 $250 + tax 인거 보니 뭔가 위안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