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ursuit of Happyness

반응형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Baseus의 USB-C 충전 케이블입니다. 

 

그 전에 잠시 USB-C 충전 케이블에 대해서 잠시 이야기를 해보면,

USB-C 케이블들은 모양이 비슷해 보여도 스펙은 다양합니다. 케이블 종류에 따라 데이터 전송 속도나 충전 속도, 내구성 등이 다르다는 이야기 입니다.

어떤 케이블은 충전은 가능하지만 데이터 전송이 안된다거나, 100W 충전이 가능한 어댑터에 연결해도 충전 속도가 매우 느리다면 케이블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요즘 PD충전기들은 100W까지도 지원을 하고 있기 때문에, 100W 충전을 위해서는 규격에 맞는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당연히 케이블 규격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인데요.. 

얼마전에 유튜브 뻘짓연구소 채널에서 USB 케이블을 통한 해킹에 대한 영상을 보고나서, USB 케이블 구입시에도 조금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은 케이블에도 칩이 들어가다보니.. 걱정거리가 늘어나네요..

일단 제조사 확인이 불가능한 중국산은 아무리 싸도 구입하면 좀 찜찜할거 같아서.. 어느 정도 이름이 알려진 회사의 제품을 골라 봤는데요.. Anker 같은 회사는 어느 정도 검증된 회사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서.. Baseus 라는 회사의 제품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케이블은 두개에 $15에 구입하였습니다. 하나에 8천원 정도인데.. 비싸네요.. 

100W 지원하고 길이는 2m 정도 됩니다. 스펙상으로는 대략 3만 5천번 구부릴 수 있는 정도의 내구성이라고 하네요..

 

간단한 설명이 있는데.. 한글도 있습니다. 데이터 전송 속도는 480Mbps 로 USB2.0 속도 정도네요..

케이블은 정갈하게 칸이 나뉘어저 들어 있었습니다.

 

구형 맥북프로에 100W PD 충전기를 연결해서 충전을 해 봤는데요,

대략 70% 남아 있을때, 완충까지 1시간 40분정도라고 나왔던거 같습니다.

애플 홈페이지에는 배터리 50% 에서 80% 충전은 대략 1시간 정도가 걸리고, 80%에서 100% 충전은 대략 2시간이 걸린다고 나와 있다고 하는데.. 애플 홈페이지는 못찾았고, 인터넷 검색에서 가져온 정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