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ursuit of Happyness

반응형

작년부터 시작된 그래픽카드 품귀 현상으로 인해, 컴퓨터를 조립한지 1년째 내장 그래픽으로 버티던 중..

 

AMD 5700G APU 가 정식으로 발매되었습니다.

 

3D 게임을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RTX 3060ti 정도면 충분할 것 같았는데.. 구할 수가 없네요..

 

그래서 적당한 그래픽 성능에 AMD 5800X 에 버금가는 성능을 가진 AMD 5700G APU가 출시되자 마자 구매했습니다.

금방 sold out 되지 않을까 조바심이 생겼으나.. 아쉽게도(?) 그런 일은 생기지 않았네요.. ㅎㅎ

 

가격은 $359.99 + 세금에 microcenter 에서 구매했습니다..

 

microcenter에는 언제나 geek들이 넘쳐나네요.. ㅎㅎ

 

기존에 사용하던 3400G APU에 비하면 대략 2배 이상의 성능을 내준다고 해서 살짝 기대가 되었습니다. (passmark 벤치마크 스코어 기준)

 

박스 크기는 3400G 의 절반 정도 사이즈네요. (내용물은 거의 같습니다.. APU, 쿨러, 종이쪼가리, 스티커 - 오른쪽이 5700G 박스)

 

게임을 잘 하지 않기 때문에 게임 성능에 대해서는 이야기할 만한 것이 없네요..

 

Android 프로젝트를 빌드해 봤는데.. 확실히 체감될 정도의 성능향상이 있었습니다.

 

ps. 기존 APU 를 제거할 때 무뽑기를 해버렸네요.. 그나저나.. 기존 APU를 처분해야 하는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