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ursuit of Happyness

Chotech USB-C Dock

얼리아답터2020. 11. 19. 12:51
반응형

블프 쇼핑 시즌이라서 아마존 쇼핑을 이리저리 살펴보던 중..

플래시 세일로 USB-C Dock이 떠서 일단 질러 보았습니다.

사실 올해는 Covid-19 때문에 집에서 쇼핑하는 일이 많아진 탓에..

컴퓨터 관련 물품들의 가격이 조금씩 오르는 추세라서 블프 세일이라고 해도 몇 달 전보다 가격이 비싼거 같습니다.

몇 달전 PC를 맞출때 64GB 메모리를 세전 $195에 구매했는데, 지금은 $220 정도에 팔고 있네요..

그리고 새로 출시된 NVidia 그래픽 카드 RTX3080이나 AMD CPU 5950X 등은 내년초까지 물량이 없을 듯 합니다.

아마도 블프에 예전 부품들 재고처리가 끝날때까진 제품이 풀리지 않을 듯 합니다. (제조사의 장난인지 유통업체의 장난인지..)

 

여튼 본론으로 돌아와서..

예전에 구입한 Dell 의 TB3 Dock이 워낙 좋아서 잘 쓰고 있지만, 괜찮아 보이는 제품을 세일하니 무심코 구매하고 말았네요..

Chotech 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제품인데, 예전에 PD 어댑터를 구매했을 때 만족도가 높아서 이번에는 기대치가 조금 올라갔습니다.

 

제품의 상자입니다. 노트북 아래에 받칠수 있는 구조라서 박스가 길쭉합니다.

 

박스 뒷면입니다. 다른 것은 괜찮은데, 아직 D-SUB 단자를 제공하는 것은 마이너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도 USB-C 타입이라서 DP를 지원할 수 없어서 그런 듯 합니다. 

 

구성품은 단촐합니다. 매뉴얼과 제품이 들어 있습니다.

 

맥북프로 15인치를 위에 올린 모습입니다. 랩탑 너비보다는 짧습니다. 

 

이 제품의 좋은 점은 연결 케이블이 제품에 고정시킬수 있게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휴대시에 덜렁거리지 않아 좋을 듯 합니다.

 

100W PD 충전과 Gigabit ethernet 까지 지원합니다.

아직 오랜시간 써보지 않아서 내구성에 대해서는 이야기할 수 없지만, 제품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D-SUB만 맘에 안드네요.. 차라리 없는게 낫다는..)

 

글 처음에도 적어봤지만.. 올해는 블프 할인 느낌이 없어서 사고 싶은 제품들이 별로 없는데.. 좋은 딜이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