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ursuit of Happyness

반응형

오늘은 삼성 갤럭시 A21에 대해서 간단히 리뷰해 보겠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boost mobile 이라고 하는 미국 Sprint (현재 T-Mobile 과 합병 완료) 의 네트워크 망을 이용하여 사업을 하는 boost mobile 통신사에서 판매하는 삼성 갤럭시 A21 입니다. 이통사를 잘 선택하면 요금제에 따라서는 무료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boost mobile 을 통해서 판매가 되는 제품이다보니, 리패키징 되어서 판매되는 듯 했습니다. 통신사 로고가 박힌 박스에 담겨져서 왔습니다.

 

박스 뒷면 입니다. 박스는 봉인되어 있었는데, 포장을 쉽게 뜯을 수 있게 하는 가이드 같은 것이 없어서 무식하게 잡아서 뜯었습니다.

 

박스 안에는 다시 삼성 박스가 들어 있었는데.. 이것도 봉인이 되어 있었습니다.

 

원래 제품 포장이 이런건지, 이통사를 통해서 판매하는 제품이라서 조금 허접하게 리패키징 된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상자 속은 무척이나 허전했습니다. 제품 구성은 15W USB 충전기, USB-C 케이블, 제품 본체, SIM카드 핀, 설명서 이렇게 되어 있었습니다. 이어폰은 없네요..

 

제품은 비닐 포장이 되어 있었는데, 살짝 유분이 있는 건지.. 무지개 빛이 나네요..

 

부팅 화면!

 

별도로 세팅한 건 없는데 잠김화면은 계속 바뀌는 듯 합니다.

 

아이폰 XS와의 크기 비교 입니다. 아이폰은 5.8인치이고, 갤럭시 A21은 6.5인치 인데, 화면비율이 달라서 느낌이 확 차이가 납니다. 갤럭시 A21은 세로로 길면서 슬림하다는 느낌 입니다. 무게는 아이폰 XS가 177g, 갤럭시 A21이 193g 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묵직합니다.

 

잠시 사용해본 소감으로는..

장점:

1. 화면이 크고 시원시원하다.

2. 생각보다 빠른 게임 속도 - 다른 분들의 리뷰를 보면 고사양 게임의 경우 로딩 속도가 매우 느리다고 합니다. 메모리가 작아서 그런 듯 합니다. 프로세서도 고사양 폰에 비하면 별로겠지만.. 제가 주로 플레이하는 클래시 로얄의 경우 별 문제 없이 잘 돌아가네요..

3. Knock On 기능 지원 - 원래 기대하지 않았던 것인데, 지원해 주니 좋네요.

4. 후면 지문인식 지원

 

단점:

1. 무거운 단말기 - 화면이 크고, 배터리 용량이 커서 그런거겠지만.. 그래도 무겁습니다.

2.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음 - 저가형 폰이라서 그런듯 합니다.

3. 상당한 높이의 카툭튀

 

그 외에 사항들은.. 

스펙상으로는 IPS 패널을 적용해서 저가형 디스플레이라고는 하는데, 디스플레이 품질이 그렇게 나쁘다는 생각은 안드네요..

할인 기간에 세금 포함 대략 $155에 구매했습니다.

이어폰이 들어 있지 않았는데.. 어차피 쓰지 않을 정도의 번들을 넣어줄 거라면 없어도 상관 없었지만 살짝 아쉽긴하네요.

단말기 뒷면이 글로시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데, 먼지가 잘 달라 붙네요..

안드로이드 OS의 문제겠지만.. 스토리지 크기가  32GB 인데, 게임 하나 설치 했을 뿐인데 절반이 사용중입니다. 이젠 OS(+기본앱)이 차지하는 공간이 PC에서 윈도우가 차지하는 사이즈 보다도 더 큰 거 같네요..

카메라가 5개나 됩니다. 전면 카메라는 화면 좌측 상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후면에는 4개의 카메라가 배치되어 있네요. 카메라 기능을 중시한다면, A21보다는 A51쪽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48M 화소에 4K 동영상 촬영 지원, HDR 지원 등.. A51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물론 비싸지만..)

 

삼성 갤럭시 A21은 저가형 라인업에 속하는데도 생각한 것 보다 훨씬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플래그십 단말기들에 비하면 상당히 답답한 성능이겠지만.. 나름 만족스럽습니다. (참고로 카메라는 안쓰고, 웹서핑, 유튜브, 클래시 로얄, 음악감상 정도로만 사용합니다.) 강력한 성능의 단말기보다는 시원시원하게 큰 화면만 있으면 된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괜찮은 선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