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C 듀얼 PD 100W 어댑터
오늘 리뷰할 제품은 CHOETECH 사의 듀얼 USB-C PD 100W 어댑터 입니다. CHOETECH 사의 경우, 예전에 듀얼 무선 충전기를 구매한 적이 있었는데, 제품 퀄리티가 나쁘지 않아서 괜찮은 회사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최근 사용하는 디지털 기기를 대부분 USB-C PD 혹은 무선 충전기로 충전하고 있어서, PD 충전기나 무선 충전기를 이것저것 구매해서 사용해 보는 편인데요, 작년말에 나온 16인치 맥북프로가 96W의 충전을 지원하는데, 그에 맞춰서 최근에 나오는 PD 충전기들이 100W 용량에 맞춰서 출시되고 있어서 관심을 두고 있던 찰나.. 아마존 라이트닝 세일을 그냥 지나치기는 너무 어려웠습니다..
일단 최근 충전기 중에서 GaN을 사용하는 제품들은 기존의 일반 어댑터에 비해서 사이즈도 작고 가볍기 때문에 휴대용으로 (요즘은 밖에 나가기 좀 그렇지만..)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다만 대부분의 어댑터들이 접지가 되지 않아서 기기에 누설되는 전류가 흐르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휴대성을 위해서 포기하게 됩니다.. (전류에 민감한 분들이나 제품 수명을 걱정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접지되는 제품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박스 전면 사진입니다. 제품의 모습과 GaN 을 사용했고, 최대 100W 전류를 지원하고, PD 포트 2개가 있다 등의 설명이 있습니다.
박스 위쪽에는 봉인 씰이 있으며, 지원되는 출력에 대한 정보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상자 속에는 제품 간단 설명서 등과 제품 본체가 들어 있었습니다. 콘센트에 꽂는 부분은 접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애플 87W 어댑터와의 크기 비교 입니다. 애플 96W 어댑터 보다 30% 정도 작다고 합니다.
두께는 약간 얇은 정도 입니다.
어댑터 규격이 본체에도 기재되어 있습니다.
전면 사진입니다.
실제로 맥북프로에 충전을 해 봤는데요, 노트북에 과전류가 흐르지 않는 듯 합니다. 접지가 안되는데도 과전류가 느껴지지 않아서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맥북프로에는 대략 85W 정도의 출력이 전달되었던 거 같습니다. 아마도 오래된 제품이라서 어댑터의 최대 출력이 100W까지는 안 나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무게는 가볍다고 할 수 있을 정도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지만, 마감도 나쁘지 않은 편이고 (특히 콘센트에 꽂는 부분을 펼칠 때의 느낌이 좋습니다..) 성능도 괜찮은 듯 합니다. 구매한지 얼마되지 않아 내구성에 대해서는 아직 이야기할 수 없을 듯 합니다. 접지 없이 과전류 문제가 해결된 것은 매우 고무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거 하나만으로도 별 5개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