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ursuit of Happyness

반응형

2020년 4월 15일 (미국 기준), 애플에서 새로운 iPhone을 출시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이번에 출시된 iPhone SE (2020) 모델은 예전에 출시했던 iPhone SE 와 마찬가지로 기존에 출시했던 디자인에 프로세서 등만 업그레이드 해서 출시했습니다. iPhone 8 과 같은 디자인이지만 프로세서는 작년에 출시한 iPhone 11 Pro에서 사용한 A13을 탑재했습니다.

컬러는 블랙, 화이트, 레드 세 가지로 출시되며, 스토리지는 64GB 부터 시작합니다. 유명 테크 블로거 잇섭님이 128GB 부터 시작하기를 바랬지만, 64GB부터 시작하네요.. 가격은 $399 부터 시작합니다. 카메라 화소는 12MP 이며,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iPhone 8과 같은 디자인이기 때문에 Touch ID를 지원합니다.

이미지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지원되는 기능 중에 Audio Sharing 이 흥미로웠는데요, airpods을 두 개 연결해서 음악을 같이 들을 수 있는 기능인 듯 합니다. 기존의 iPhone 에서 지원되는 기능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애플 홈페이지

iPhone SE 2020 은 요즘 추세인 큰 화면이 필요 없고, 지문 인식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최적화 되어 출시되는 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애플에서 출시되는 마지막 지문 인식 폰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작년에 출시한 iPhone 11 Pro 에 비하면 화면도 작고 카메라도 다운 그레이드 된 느낌이지만, 가성비나 꼭 필요한 기능 이외에 다른 기능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