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ursuit of Happyness

반응형
최근에 오랜만에 웹프로그래밍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이후에 PHP를 계속 쓸 기회가 있어서 PHP 를 사용하는 몇가지 팁에 대해서 정리할 예정입니다. 필자 기준으로 유용한 코드들 이거나 약간 애매한 API들을 실제 적용한 사례들을 정리해보는 기회가 될 듯 합니다.

아주 기본적인 PHP 사용법에서 부터 AJAX를 응용한 사용법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다루고는 싶으나.. 그런 것은 바이블 같은 거 사서보시고 간단하지만 유용한 코드들을 중심으로 다루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PHP 소개를 하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필자에게 PHP란 어딘지 쉽게 접근이 가능한 웹스크립트 정도로 생각을 했었으나,
최근에는 간단한 binary 파일을 생성하는 것 까지도 PHP를 이용해서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MySQL과 잘 연동이 되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는데, 
요즘은 SQLite를 이용하여 더 간단하게 DB 연동 작업을 하게되었습니다.
또한 Apache, IIS 등의 웹서버와 연동하여 웹상에서 필요한 것들을 보여주고, 
AJAX 기술을 응용하여 동적인 페이지 생성에 이르기까지 정말 광범위하게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래밍 툴인 PHP의 매력 속으로 흠뻑 빠져들어가고 있습니다.

PHP 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들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자세한 자료를 살펴 볼수 있습니다.

www.php.net 
www.phpschool.com

오늘은 밤이 깊은 관계로 시간이 날때마다 유용한 PHP 사용 팁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반응형